반응형

 

 미래에는 어떤 아이템이 유망사업 분야인가? 개성과 창의가 존중되면서 개인과 가정을 중시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추어 유망사업 분야도 유동인구 의존형인가? 아니면 상주인구 의존형인가? 또는 지하층을 선호하는가? 지상 1층을 선호하는가? 등 어떤 아이템을 선정하면 좋을까? 어떤 업종이 유망할까? 지금까지는 자신의 내부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들었다면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차례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아이템에 관련된 많은 사실을 알아낸다.

하루를 아이템과 함께 살고 호흡하면서 가장 잘하는 것, 잘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보아야 한다.

내가 잘할 수 없다면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서라도 잘해 낼 수 있는 사업을 생각해본다.

아이템 선정은 창업의 중요한 단계다.

 

 어떤 제품(서비스)을 팔 것인가 하는 실질적인 사업내용을 결정하는 것으로 창업을 하려는 사람의 전공과 적성, 취미, 자금 능력, 성격, 주변여건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업종 및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어떤 업종이 유망한지에 눈을 돌리기보다는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아이템이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추어서 생각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그동안 직장에서 또는 사회생활을 하는 동안 자신이 보고 느낀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고, 안정성과 경쟁력을 고려하여 아이템 선정절차, 선정요령, 고려요소, 주의사항 등에 대하여 살펴보고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