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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SPA는 미국 브랜드 ‘갭’이 1986년에 선보인 사업모델로 의류기획∙디자인, 생산∙제조, 유통∙판매까지 전 과정을 제조회사가 맡는 의류 전문점을 말한다.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캐치하여 상품에 반영시키는 새로운 유통업체이다. 고객수요와 시장상황에 따라 1~2주 만에 ‘다품종 대량공급’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SPA를 ‘패스트패션’이라고도 부른다.





 


요즈음 상권에 나가보면 메인상권에 100평 이상되는 공간이 생기기만 하면 이러한 해외 SPA브랜드들이
많이 생겨난 것을 볼수 있습니다.
2010년 통계를 보면 의류 판매점중 평당 매출액 1위~10위권의 매장은
저러한 글로벌 SPA 브랜드와 아웃도어 브랜드 매장들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의류판매점쪽은 워낙 유행에 민감하고 소비자들의 패턴이 다양하게 바뀌어
의류쪽 전문가가 아닌 저로서는 다소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네요~

다 제가 모자란 탓이겠죠^^;

하지만 확실한건 먹거리, 입을거리를 다루는 창업 아이템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어떠한 형태로든 존재할 것이라는 거죠~
어쨋든 이러한 글로벌 SPA 브랜드에 대해 알고 길거리를 다녀보시면 뭔가 더 새로운게 보이는 재미가 있으실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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