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릉 '삼숙이탕' 맛집 - '해성횟집' 후기


안녕하세요~!!

즐거운 월요일입니다~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저는 지난 주말에 제가 '모시는 분'과 함께 강릉에 다녀왔습니다. 업무때문은 아니고 바다가 보고싶어서..ㅎㅎㅎ 


첫날인 토요일에는 경포 해수욕장과 안목 해수욕장에서 바다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 회에 소주도 마셨고 다음날인 일요일에 삼숙이탕으로 유명하다는 '해성횟집'을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요기

지도상에는 이렇게 표시가 되는데.. 중앙시장 가운데 있는 건물 2층에 위치했습니다.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찾기가 쉽지 않으니 인근 상인분들께 물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활기찬 시장에 들어와 해성횟집을 찾아 안으로 들어가니 허름한 내부에 사람이 꽉 차있더군요.



누군가 해성횟집을 소개한 글도 이렇게 걸려있고..



가격은 9천원씩~

저는 삼숙이탕을 주문했고 제가 '모시는 분' 께서는 알탕을 주문하셨습니다.



기본찬이 이렇게 나옵니다. 보통 식당의 찬 수준.. 강릉 지역의 토속 음식인 명태식혜는 오랜만에 보는군요.



가시가 많으니 잘 발라 드시라는 말과 함께 '삼숙이탕'이 나오고..



알탕이 나왔습니다.



삼숙이탕은 처음 먹어보는데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삼숙이'는 정동진과 주문진 인근에서 잡히는 '삼세기'라는 못생긴 생선의 별칭이라고 하는군요. 저렇게 탕으로 나왔지만 '삼세기'의 못생김은 감출수 없는 듯 합니다.

못생겨도 생선살은 맛이 있더군요. 제가 좋아하는 명태 곤이도 들어있고 국물도 시원 얼큰하고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뱃속에 들어가니 전날 마신 술이 해장이 되는 느낌이 듦과 동시에 다시 소주가 땡겨서 소주도 한병 주문했습니다. 아참! 알탕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그리고 저녁 8시 30분까지만 영업을 하시는 거 같구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라고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호가 '해성횟집' 이지만 회는 팔지 않는다는 점...ㅎㅎ

전화번호는 ☎ 033-648-4313 입니다.


여러분들도 강릉에 갈 일이 있으시면 '해성횟집'에 들러서 삼숙이탕에 소주 한잔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