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가게 정해주는 남자 가정남입니다.

오늘은 청년다방 양도양수 창업물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5년 외식업 경력의 든든한 본사”

청년다방은 ㈜한경기획의 즉석떡볶이 브랜드 입니다.

㈜한경기획은 연매출 390억원의 외식업 프랜차이즈 회사입니다.

자사 브랜드 5개와 직간접적으로 투자 및 운영하고있는 브랜드가 8개로 총 13개의 브랜드를 운영중입니다.

청년다방은 2015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해 전국에 약 430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즉석떡볶이 프랜차이즈 중에서 가장 많은 가맹점이 운영중입니다.

 

 

“안정적인 아이템 = 레드오션??

떡볶이 프랜차이즈 시장은 경쟁이 치열한 대표적인 레드 오션 시장입니다.

조리 방식으로 나눠보면 죠스떡볶이, 아딸 같은 판떡볶이 브랜드가 대부분입니다.

청년다방은 앞서 진출한 프랜차이즈들과 경쟁하기보다 대표적인 프랜차이즈가 없었던 즉석떡볶이 시장을 개척하여 메뉴를 고급화 하였고 감성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남년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즉석떡볶이를 배달로!”

청년다방은 즉석떡볶이 라는 아이템 특성상 여럿이 테이블에 둘러 앉아 끓여가며 먹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시스템이 홀 장사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이 찾아왔고 청년다방은 배달 및 테이크아웃을 통해 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냈습니다. “즉석떡볶이이전에 떡볶이이기 때문에 배달도 충분히 가능성을 보였습니다. 배달용 조리법과 레시피를 개발하여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배달을 통해 가맹점은 코로나 펜데믹 시기를 견뎌낼 기회를 얻었고 고객은 조리된 음식을 받거나 비조리 된 밀키트 형식의 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청년다방 신규 창업비용은 약 1억 초중반”

청년다방은 즉석떡볶이 전문점이기 때문에 최소 15평은 되어야합니다.

청년다방의 창업비용은 가맹비 1천만원, 교육비 300만원, 계약이행보증금 300만원을 포함해서 약 9,23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전기승압, 소방완비, 화장실공사, 철거공사, 덕트입상, 냉난방비, 어닝 등 별도 공사는 제외된 금액입니다.

보통의 경우 13~4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신규창업 or 양도양수”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창업하시는 방법에는 신규로 오픈하는 방법과 양도양수로 오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신규창업은 일반적으로 초기 비용이 절감되고 운영 전략과 방식을 초기부터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양도양수 창업은 기존 고객 기반으로 초기부터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년다방처럼 다년간 창업시장에서 자리를 잡아온 1위 브랜드는 양도양수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430개의 가맹점이 이미 각 상권에서 자리를 잡았기 때문에 빈자리를 찾아 신규 오픈하시는 것은 리스크가 크기 때문입니다.

- 매 장 개 요 -
상호 청년다방
위치 서울 중심상권
월매출 약 4천만원
월순익 약 600만원
투자금액 1억 4천만원

 

이 매장은 서울시내에 대표적인 중심상권에 위치해있습니다.

인근에 중학교 고등학교는 물론 대학교도 있으며 크고 작은 회사들이 있는 상권이라 주중,주말 매출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상권내에서 입지가 워낙 좋기 때문에 별다른 홍보 없이도 꾸준히 홀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월매출의 대부분이 홀 매출이라 배달을 신경쓰신다면 매출과 수익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좋은 매장입니다. 메뉴가 많지 않고 조리가 간단해서 전문적인 주방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처음 창업하시는 분들도 조금만 노력하신다면 쉽게 운영이 가능한 좋은 매장이라고 생각합니다. 1억 중반의 투자금액으로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전화나 문자, 카톡 혹은 댓글 남겨주시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상 가정남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