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검증된 외식 아이템도 전수 창업이 가능해?

 

 

 

창업시장에서 외식창업은 가장 많이 선택하는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히지만 조리에 대한 기본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도 도전하고 있어서, 막상 외식창업을 할 경우 매장운영에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에는 매출도 잘 나오지 않는다.  
 
이에 전문가들은 “외식창업은 성공 조건이 갖춰질 경우엔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라고 말하면서, “특히 전수창업을 통해 성공비결 및 조리노하우를 모두 배운다면, 더욱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전수창업은 수익성을 검증 받은 메뉴의 맛과 품질을 그대로 전수해주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성공레시피까지 확실하게 전수해주기 때문에 독자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전수창업은 식재료를 완제품 형태로 각 가맹점에 공급해주는 프랜차이즈 창업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찌개전문점 ‘명동찌개마을’ 관계자는 “전수창업은 대중적으로 검증을 받은 성공레시피를 그대로 전달하고, 이와 함께 매장운영 노하우도 그대로 알려주기 때문에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좋은 창업형태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하면서, “명동찌개마을도 20년간 외식업에 종사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오랜 기획을 통해 브랜드를 만들었는데, 많은 창업자들이 전수창업 관련 문의를 해서 최근에는 전수창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치찌개, 동태찌개, 파전, 계란말이, 생선구이 등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핵심메뉴만을 선보이고 있는데,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레시피를 완성한 만큼 그 맛과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때문에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전수창업을 하면 이러한 프리미엄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한 전수창업 비용만 내면 되기 때문에 초기 창업비용의 부담도 줄일 수 있고, 독립적인 매장운영도 가능하다. 즉, 맛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의 가게를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출처 http://www.pol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8158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