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창업]일산 대형마트內 더카페 창업기회



오늘은 일산에 위치한 대형마트안에 있는 커피매장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더카페는 (주)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에서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로서 로드샵 및 마트등 특수상권(특히 이랜드계열 마트나 백화점)에 가맹점들이 있으며 현재 약 200개 정도의 매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이다 보니 많은 예비창업자분들께서 믿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습니다.

더카페의 가장 큰 특색은 '가격'입니다.
브랜드 초반에는 아메리카노 가격을 1,000원으로 판매 했었습니다. 그런데 수익적으로 힘들었나봅니다. 요즈음엔 1,500원에 아메리카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형테이크아웃 프랜차이즈 중에서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라고 생각 하시면 되겠습니다.

<과거 초창기 더카페 메뉴 및 가격입니다. 현재는 약 500원씩 높은 금액으로 판매중입니다.>

매장 내역입니다.


일산의 한 대형마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보안상 정확한 마트명은 이곳에 밝히기는 힘듭니다. 양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마트內 푸드코트가 있는 층에 위치하여 마트 이용객들은 물론이고 마트에서 식사를 하고 커피한잔 하고 싶어하시는 분들께서 이용하기가 용이한 매장입니다.

현 사장님께서는 본업이 있으시다보니 주말에만 나가셔서 매장을 보고 계십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직접 운영하실 분께서 들어가신다면 인건비를 줄이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현재보다 많은 수익을 가져가실 수 있으시리라 예상됩니다.

6천만원이라는 다소 작은 금액으로 로드샵을 오픈하시기 힘든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매장은 늘 사람들이 붐비는 마트內에서 커피전문점을 운영하실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마트 특성상 평일은 한가한 편이고 주말에 사람이 많기 때문에 그점을 어떻게 이용하여 높은 매출을 올리느냐가 관건입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주시거나 댓글달아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안팀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