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수 순위



안녕하세요. 

최근 현장에서 예비창업자분들을 만나뵈면 커피전문점 창업에 대한 관심이 많으십니다. 커피전문점이 너무 많아 포화상태가 아닌가 걱정도 하시지만 타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운영이 간편하고 아이템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여전히 커피전문점에 대한 수요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수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맹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에 가맹본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이를 '정보공개서' 라고 하는데 공정거래위원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맹사업이란??


흔히 프랜차이즈라는 용어로 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프랜차이즈는 가맹본부(franchisor)가 자신의 상품 및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하여 가맹점사업자(franchisee)에게 일정한 지원,교육을 수행하고 그 대가로 가맹금을 받는 거래 관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관계를 통하여 가맹본부는 부족한 자금 및 노동력을 공급받고, 가맹사업자는 브랜드 이미지 및 경영 노하우를 전수 받아 양자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궁금하셨던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가맹점수 순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가지 참고하실 점은 다음의 내용은 2017년 정보공개서 기준이라 2018년 현재의 상황과는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보시다시피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수 1위는 '이디야' 입니다. 

정보공개서상의 가맹점수는 1.865개 이지만 최근 이디야 측에 확인한 결과 2018년 7월 기준 약 2,500개의 매장이 운영 중입니다.


'이디야'에 이어 2위는 '요거프레소', 3위는 '투썸플레이스' 입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디야와 요거프레소와는 달리 대형 평수로 출점을 하는 브랜드 임에도 749개의 가맹점이 있으며 2018년 기준으로 약 950개의 가맹점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음으로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빽다방 등이 4,5,6위에 올랐군요. 


이 표에 있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를 다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당신은 커피 프랜차이즈에 상당히 관심이 많으신겁니다^^


이상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수 순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