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 '수영돼지국밥' 후기 - 부산 먹방투어 #01

요 며칠동안 모시는 분과 함께 부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바다도 보고 맛있는 음식들도 먹으려고 말이죠.


KTX를 타고 부산에 도착하자마자 이 곳으로 향했습니다.

부산에 수많은 돼지국밥집이 있지만 이 집이 잘한다고 하여 방문한 수영돼지국밥

위치는 요기



메뉴와 가격 보시라고 찍어봤습니다.

저희는 돼지국밥과 수육백반을 주문했습니다.

수백이 수육백반의 줄임말이라는 걸 처음 알게되었네요.

면사리가 따로 나오네요.


꽤 맛있었던 김치 깍두기.


부추와 새우젖 빠질 수 없죠.


이게 수육 백반을 주문하면 나오는 육수입니다.

육수에 별게 안들어있습니다.

이렇게 수육이 따로 나오네요. 


이건 돼지국밥.

밥을 말아서 내어줄지 따로 줄지 물어보시더라구요.

저는 말아달라고 했습니다.


육수 맛을 보고싶어서 육수만 좀 더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돼지육수가 잡내 없이 깔끔했습니다.

그간 서울에서 순대국에 입맛이 길들여져서 그런지 돼지국밥은 웬지 심심한 느낌이었습니다.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엄청 맛있었다' 이런 느낌은 아니었네요. 그래도 깔끔한 느낌의 국밥 잘 먹고 나왔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