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분

내용 

 시장성, 입지

 -해당지역 상권분석 상 입지가 업종에 적합한가?

 -사업발전 단계상 성장기 업종인가?

 -해당 업종의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는가?

 -시장의 경쟁현황과 전망은 양호한가?

 -예상되는 고객의 수는 어느정도 인가?

 -소비자 성향이 안정적이고 필요성이 증가하는가?

 -잠재고객수의 증가는 예상되는가?

수익성 

 -투자비용에 비해 수익 전망은 양호한가?

 -손익분기점은 언제인가?

 -1~2년 이내 흑자 실현이 가능한가?

 -인테리어 시설투자비 등을 권리금에 추가할 수 있는가?

 -원자재 조달이 용이하고 값은 안정적인가?

 -노동력 공급이 용이하며 저렴한가? 

 상품성

 -창업자 자신이 잘 아는 상품인가?

 -고객입장에서 가격에 비해 유용한 상품인가?

 -고객에게 인기도 / 경쟁력은 어느 정도 인가?

 -영업 및 A/S 가능 거부?

 -상품 조달 및 공급 용이성은 편리한가?

 -상품이 비필수품 이거나 사치품은 아닌가? 

외부환경 

 -인허가문제에서 미비한 점은 없는가?

 -경쟁업체 / 거래업체와의 분쟁소지는 없는가?

 -경쟁점포의 경쟁관계는 어느 정도인가?

 -취급상품의 단종가능은 없는가? 

내부환경 

 -가정환경

 -경험여부

 -본인의 성격과 체력

 -아이템에 대한 전문성

 -자금 조달 규모

 -가족의 동의 여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