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이야기2012.05.07 19:11

 

 

재태크에 관심있으신분들께선 꼭 가보셔야할 '서울머니쇼'가 며칠 후에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창업관련된 행사가 눈에 띄어 기사 스크랩 해봤습니다.

 

 

<기사본문>

`2012 서울머니쇼`는 예비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고 있다. 바로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과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가 나서는 `창업콘서트`(5월 9일 오후 1시 30분~3시ㆍ세미나실1)와 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소장, 이인호 세종창업연구소장, 강병오 FC창업코리아 대표 등이 참여하는 `3대 창업전문가에게 듣는다`(5월 10일 오후 1시 30분~3시 30분ㆍ세미나실2)이다. 업계ㆍ컨설팅계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너무 다양해 오히려 찾기 어려운 창업 성공 비결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2900여 개에 달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 좋은 업체를 골라내는 것만으로도 절반은 성공한 셈"이라며 "탄탄한 운영 시스템 등 하드웨어와 상생경영 정신 같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갖춘 업체를 찾는 방법을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많은 사람이 창업을 `생계형`을 넘어 사업 경험을 얻는 도구로 생각한다"며 "100년을 버틸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하고 운영하는 방법 등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별세션 `3대 창업전문가에게 듣는다`에선 좀 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들이 소개된다. 자산가들이 투자할 만한 우수한 업종과 이들을 창업할 때 주의할 점을 실제 사례와 곁들여서 설명하는 것. `투자형 창업의 유형`(이경희), `블루칩 업종의 조건과 아이템`(강병오), `투자형 블루칩 창업 시 주의할 점`(이인호) 등 주제가 분류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9~11일 사흘간 열리는 머니쇼 입장료는 현장에선 5000원이지만 인터넷(www.seoulmoneyshow.com)을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다.

 

출처 :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277041

 

 

Posted by 안팀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