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멋집2012.12.20 20:04

 안녕하세요. 안팀장입니다^^ 어제 다들 투표는 하셨는지요~

저는 어제 느즈막히 점심쯤 투표를 하고 친구와 함께 팥죽,팥칼국수,해물찜,해물칼국수로 유명하다는 '최고집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당~저는 한번도 못가봤지만 친구가 강력추천하더군요.

 

 여기저기 다니며 저 간판을 몇개 본것 같긴한데 본점사장님께서 체인점 사업을 하시는 가맹점이었나봅니다.

'최고집칼국수' 말고 '최고의집칼국수'도 있던데..메뉴도 비슷한거같고..아무튼 누가 먼저고 누가 원조이고 그런건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최고집칼국수'중에 의정부점과 방학동점이 직영으로 직접 하신다기에 방학동점을 가봤습니다. 

1층만 식당으로 사용하고 2~3층은 가정집으로 사용하시나 봅니다. 아무튼 주차공간은 넓어서 좋았는데 주말이나 사람 많이 몰릴때는 주차장이 많이 부족하다시네요(주차관리 하시는분 말씀)

 

 선거날이라 쉬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오후 4시쯤 도착했는데도 웨이팅이었습니다..ㅜㅜ 

어쩔수 있나요...  '웨이팅 걸려있지 않은 맛집은 맛집 않같잖아..'라고 스스로를 위로하며 기다려서 드디어 자리에 앉았습니다.

 

 

기본찬은 저렇게 김치과 동치미가 나오고요. 

 

 요게 독특했습니다. 마치 에피타이저 처럼 밥 두세숫가락 정도 양의 비빔밥이 나오네요. 보리 현미등 잡곡밥에 약간의 나물 무침이 올려져 나오는데 심심하니 식욕을 돋구는 맛이더군요.

 

가격이랑 메뉴판 보시라고 메뉴판 한컷 찍어놨습니다.

저희는 모레가 동지날인지 모르고 칼국수랑 해물찜 먹자고 갔었는데 동지날이라더군요.

그래서 해물찜中과 새알팥죽을 주문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밥상을 덮으려는 기세의 쟁반에 해물찜이 나왔습니다. 이걸 과연 둘이 먹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자신은 있었습니다..ㅎㅎ

 

 이건....해물찜에 있는 거대한 낙지를 집어 올리며 감탄하고있는 저의 모습..뱃살 어쩌지..ㅎㅎㅎㅎㅎ

 

전체적으로 해물찜의 맛은 중간 이상이었습니다. 실한 사이즈의 대하도 서너마리 올려져있고 가장 중요한 콩나물도 양념과 잘 어우러져 맛있더군요^^

 

 해물찜과 함께 소주를 몇잔 홀짝이니 새알팥죽이 나옵니다.

 

'역시 동지날은 팥죽이지' 라며(몰랐으면서..ㅎㅎ) 한국자 떠봤습니다.

오우!

생각보다 맛이 진하고 새알도 쫀득하니 맛있었습니다. 가격대비 양도 착한편이구요.

한숫가락 뜨지마자 어머님 생각이 나서 포장도 하나 주문했네요. 집이 용산이라 새알퍼지면 어떻게 하냐고 하니 집에서 끓여 먹으라며 반조리 된것을 포장해주셨네요.

 

다음번에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지 하며 부모님 몫까지 둘이서 해물찜中자리와 새알팥죽을 다 비우고 나왔습니다.

 

 

 

 

위치는 요기

주소는 서울 도봉구 방학동 590-2

전화번호는 02-955-7072 입니다.

주차 가능합니다.

 

 

 다른 체인점들도 10여개 정도 되는것 같은데 체인점들은 맛을 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방학동 직영점은 기대 이상이네요^^

 가족단위로 외식하러 가기 괜찮은 곳 같습니다. 보아하니 도봉산 등산 마치고 내려오면서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은듯 하네요. 다음번엔 부모님 모시고 가서 칼국수도 맛보고 싶네요^^(옆테이블 손님들이 드시는거 봤는데 맛있겠더라는..만두도...ㅎㅎㅎ)

 

 

내일이 동지날이라네요. 다들 팥죽 챙겨드시는 따듯한 동지날 되시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3동 | 최고집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안팀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도연

    대표;윤선옥 은누구요

    2013.03.01 14:06 [ ADDR : EDIT/ DEL : REPLY ]
  2. 비밀댓글입니다

    2014.01.27 00:43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렇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해물찜이 저렴한것도 아닌데 드시면서 속상하셨겠어요~

      2014.01.27 09:46 신고 [ ADDR : EDIT/ DEL ]
  3. 소영

    여기별론데 난...반찬도달랑 물김치랑김치만나오고....

    2014.04.12 15:45 [ ADDR : EDIT/ DEL : REPLY ]
    • 아 그러셨군요 ㅎㅎ
      저는 괜찮았는데~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4.04.13 16:40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