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양냉면 4탄~! 을지로 '우래옥'을 다녀오며...


안녕하세요~ 

지난주 정신없이 바빴던 관계로(핑계)...

한주 늦은 평양냉면 투어 4탄 올려봅니다~ㅎㅎ


가을비가 내리는 비오는 연휴였습니다.

개천절 전날 우래옥을 방문했습니다.



주소는

서울시 중구 창경궁로 62-29

서울시 중구 주교동 118-1 입니다. 

주차 가능했구요^^


외관이 지난 을지면옥이나 필동면옥, 장충동 평양면옥과는 다르게 뭔가 고급져보입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고급진 한식당 혹은 중식당에 들어온 기분이었습니다.


비오는 일요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가게는 손님으로 북적였습니다.


메뉴판 사진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보시다시피 지금까지 평양냉면집들중에 가격은 가장 비쌌습니다.


을지면옥이나 필동면옥, 장충동 평양면옥에서 처럼 냉면하나 수육이나 제육 하나를 주문하려 했으나

우래옥은 불고기가 유명한가 봅니다.


그런데 불고기 가격도 만만치 않고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하여

평양냉면 한개와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아!

다른 평양냉면집들과는 달리 면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100% 메밀면으로 선택하여 가격표보다 각 2천원씩 비쌌던거로 기억하네요.



평양냉면의 모습입니다.

지금까지의 다른 집들과는 달리 고명이 꽤 많은 모습.


비빔냉면의 모습.


짠!


비빔냉면을 비벼놓은 모습이네요.

예쁘게 비벼서 사진을 찍어보고 싶었지만 저게 최선이었습니다..-ㅅ-;;;;


우래옥의 개인적인 평가는 '다른 평양냉면집들보다 전반적인 간이 세다.' 입니다.

면은 100% 메밀면으로 만족스러웠지만

국물이 짜고 고기향이 강했습니다...


제가 요즘 싱겁게 먹어서 입이 싱거워진건지.. 아니면 그날따라 냉면 육수가 짰던건지.. 원래 그 맛인건지...

는 잘 모르겠습니다.

평양냉면도.. 비빔냉면도 짰습니다... 맛이 없었다는 것은 아니지만 제 취향은 아니었던거로...


그래도 맛있게 다 먹고 나왔네요..ㅎㅎ


뭐 암튼 현재까지 서울시내 평양냉면집들을 돌아다녀본 중간 결과로는..

맛도 분위기도(낮술하기에) 을지면옥이나 필동면옥이 좋았네요~


뭐 언제나 그렇듯 개인적 취향이니 참고만 하시고~

오늘의 우래옥 포스팅은 요기까지 하겠습니다~


또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어제부터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더니 오늘은 내내 쌀쌀한 날씨입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한주 되시길^^

반응형

+ Recent posts